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복듕앙
2023.05.26
앞윗트임 + 눈매교정 + 절개로 시술한 세미아웃이고 6개월차라 이제 좀 안정권이지 않나 싶은데 최대한 두껍게 하기도 했고 지방제거해도 눈두덩이가 워낙 두툼했어서 그런지 아직도 눈두덩이만 두툼하거든요 그래서 잘 풀릴까봐 최대한 조심하게 지내는데 직접적으로 눈에 자극이 가한것도 아닌데 눈 주변 피부가 당겨지거나 애기다루듯이 화장을 살살해도 찌릿찌릿하고 실이 당겨지는 느낌의 통증을 자주 느끼거든요ㅠ 조금만 뛰거나 쎄게 걷기만 해도요 과격까진 아니고 어느정도 파워풀한 춤을 추거나 운동을 하거나 눈에 힘이 확 들어갈때 실 당겨지는게 너무 잘 느껴져서 서서히 풀릴까봐 불안해요 두껍게 했는데 인아웃처럼 얇아지기도 했구요.. 병원가면 풀렸는지 안 풀렸는지 진단 받을 수 있을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5.29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라인이 풀릴까봐 걱정이시군요. 눈매교정을 하셨기 때문에 약간의 당기는 느낌이 있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라인이 풀릴경우, 특징적으로 소세지처럼보이고, 라인이 옅어지며 아래위로 겹주름이 잡히며 눈뜨기가 힘들어지고 작아집니다. 병원내원하셔서 확인받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5.31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쌍꺼풀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 붓기가 가라 앉기도 하고 쌍꺼풀 고정과 눈매교정의 효과가 조금 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처져서 낮아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눈에 띌 정도로 라인이 기존에 잡아주었던 라인으로 정확히 접히지 않고 여러겹으로 지기 시작하거나 얕아지거나 할때 쌍꺼풀이 풀리려고 하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한번 풀리기 시작한 라인이 다시 제대로 잡히기는 어렵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시면 정확한 상태를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쌍꺼풀 고정과 눈매교정이 강하게 되었다면 불편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6개월 이상 지속이 된다면 역시 병원에 내원해서 확인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