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매몰법인지 사진보고 아실 의사분계신가요?
ㅂrㅂi7
2023.05.25
매몰법으로 수술한지 2일차입니다. 이중매몰법인지 일반매몰법인지 사진만 보시고도 아시는 의사님 계실까요? 그리고, 겹주름이 생겼는데 라인따는 바늘을 잘못한걸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2023.05.26
안녕하세요. 탑페이스 성형외과 최지선 원장입니다. 사진만으로 매몰방법을 알기는 어려우니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직 실밥을 풀기 전이고 결막부종이 남아있는 상태인 것을 보니 수술 후 1주일도 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붓기가 제일 심할 때로 해당 부분을 겹주름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붓기가 가라앉은 후에 다시 평가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리아이성형외과의원
2023.07.29
강남 재봉틀 리아이 성형외과 전효진 원장입니다. 우선 이중 매몰, 일반 매몰은 피부 안에서 이루어 지는 수술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피부 바깥에서만 봐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앞부분 겹주름은 자세히 보면 라인이 Y자 모양으로 갈라져 있죠 ? 그 중에서 위쪽 희미한 라인이 아마도 수술하신 원장님께서 의도한 라인일 것 같고, 아래쪽에 선명하게 내려가는 주름이 있죠 그건 몽고주름때문에 라인이 꺽인 것으로 보입니다. 몽고주름이 강한 환자에서 최대한 앞에서부터 시원한 인아웃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디자인을 하다보면 저렇게 몽고주름과 충돌이 일어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붓기가 빠지면서 천천히 라인이 하나로 정리가 될 것입니다. 제가 보기엔 Y 겹주름 중에 아래쪽 라인으로 잡힐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결국 중요한것은 눈을 뜨고 정면을 주시했을때 라인이니까 그때 라인이 어떻게 잡히느냐에 집중하시는게 좋아요. 내리깔거나, 눈을 반쯤 떴을 때 라인이 겹주름이 잡힌다? 크게 의미 두지 않으셔도 됩니다. 붓기빠지면서 결국 라인 하나로 통일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