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립종 레이저 제거 후 색소침착 어떻게 없애나요?

토끼vRE2J

2023.05.25


눈가 비립종 레이저로 제거 했는데 딱지에 마데카솔도 바르고 습윤밴드?도 붙이고 다니고 했거든요? 딱지도 없는데 색소침착이 된 것 같아요. 비립종 제거 할 때마다 잡티가 늘어나는 것 같고 비립종은 자꾸 생기고 어쩌죠? ㅠ

의사 답변

최지선
최지선
13년차 전문의

2023.05.26

답변

안녕하세요. 탑페이스 성형외과 최지선 원장입니다. 레이저 혹은 절제술 후에도 색소침착과 같은 흉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흉터는 없앨수는 없지만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시술 후에는 자외선 차단, 흉터 연고 도포 등을 통해 색소침착 등이 영구적으로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5.26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비립종 제거는 깎아내는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간혹 색소침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잦은 비립종 발생으로 반복 시술을 받으시는 경우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여 비립종을 제거할 수 있는 어븀야그 레이저로 시술을 받으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럴 경우 색소침착이 남는 것도 최대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생긴 색소침착은 피코슈어 레이저 토닝과 같은 색소를 잘게 깨주는 시술을 반복적으로 받으시면 개선이 가능합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비립종이 생기는 것은 피부 두께가 두꺼워 각질이 제대로 배출이 안되는 경우 일 수 있으므로 평소에 하이드라페이셜 같은 최신 각질 관리 프로그램을 꾸준히 받으시면 비립종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