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사무직인데 가슴수술하고 컴퓨터 작업 가능한가요?
보라돌이뚜바나나
2023.05.25
사무직인데 가슴수술하고 컴퓨터 작업 가능한가요? 하루종일 pc를 하는데 수술하고 얼마나 쉬어야할까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서진성형외과의원
2023.05.25
안녕하세요, 서진성형외과 이형민대표원장입니다.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는 1-2주 동안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셔야 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육체적 활동이 많은 직업인 경우에는 특히 회복기간동안 충분히 쉬는게 좋습니다. 1개월까지는 팔을 높게 들거나 무거운 짐을 드는것은 피하시고 가벼운 산책을 제외한 요가,헬스 등 활동적인 운동은 3개월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가슴근육 발달 정도에 따라 애니메이션 현상(보형물이 근육에 눌려 바깥으로 이동했다가 힘을 빼면 돌아오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위 내용은 주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5.25
안녕하세요 사무직이라면 겨절은 수술후 5일정도 밑절은 수술후 3일정도만 쉬면 근무하는데 별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집도의에 따라 그러한 부분은 다를 수 있다는 점 감안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