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 고민이에요ㅠ

파란모쟈

2023.05.25


앞에서 얼굴을 보면 광대쪽이 좀 튀어나와있고 사각턱도 제가 볼땐 좀 있는 편이에요 볼쪽엔 살이 없는 편이구요 원래도 없는데 뼈 건드렸다가 무슨 해골처럼 보이게 될까봐 걱정인데 그러진 않겠죠? 이럴땐 어떤식으로 윤곽수술을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ㅜㅜ

의사 답변

오화영
오화영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이탑성형외과의원

2023.05.25

답변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오화영 원장 입니다 말씀하신부분이 오히려 윤곽수술을 고려해야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얼굴에 살이 없다보니 뼈의 윤곽선이 잘 드러나 오히려 굴곡이 더 져 보이고 하기 때문에 말씀하신 조건의 환자분들이 오히려 윤곽수술을 하게되는 이유를 가지고 계신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볼살이 없다보니 수술의 효과 역시 잘 드러날 수 있게됩니다. 수술을 하는 경우에도 과도한 절제는 오히려 뼈의 경계가 잘 드러나 과장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절제없이 도드라져 보이는 부분을 절게한다면 문제없이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경민
이경민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노트성형외과의원

2023.05.25

답변

안녕하세요. 아이디병원 이경민입니다. 옆에서 봤을 때 광대쪽이 튀어나와 있으면, 45도 광대뼈가 발달되어 있어 광대 축소 수술을 진행하시면 얼굴라인을 개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각턱 수술의 경우 귀밑각을 유지하면서 긴곡선으로 절제해준다면 매끄러운 얼굴 라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볼살이 없으셔서 걱정이라면, 윤곽 수술 진행 시 얼굴 지방이식까지 병행한다면 전체적인 얼굴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