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흡입 지방이식
ㅂrㅂi7
2023.05.24
지방흡입 = 옆광대, 볼살, 턱라인, 이중턱라인 지방이식 = 이마, 앞광대살짝위, 턱끝 한지 3개월차인데, 아직도 앞광대는 너무 너무 무거워서 처질것만같고 아파요 귀밑턱근육은 어금니 꽉 문것처럼 아프고 음식먹을때도 소리나요 1.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2. 나아지긴할까요? 3. 왜그런건가요ㅠ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무드온성형외과의원
2023.05.31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한진우원장 입니다. 지방 흡입과 이식 과정에서 신경들이 눌리거나 자극이 가해져서 해당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6개월 내에 거의 회복 되는 편이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시고, 크게 불안하시다면 수술 해주신 원장님께 경과를 보러 가서 설명을 듣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2023.06.10
지방흡입을 피부를 받치던 볼륨은 사라지고 광대쪽에는 다시 볼륨을 늘려서 처짐이 진행되게 됩니다. 현재 지방흡입으로 피부조직이 유착되어있는 상태라 당기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 6개월 ~ 1년 정도 지나면서 유착이 풀어지면 개선이 됩니다. 유착이 심하다면 별도로 유착을 풀어주는 주사시술이나 레이저 시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추후에 리프팅 시술로 처짐을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경우에는 광섬유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절개 없이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수축시켜 얼굴윤곽 뼈에 밀착시켜주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 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