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플 풀린게 맞나요?

가나다라차타하

2023.05.24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첫번째가 오른쪽 눈 사진이고 두번째 세번째가 네번째가 왼쪽 눈인데 예전에도 왼쪽눈이 한번 풀렸어서 재수술 받았는데 요새 자고 일어나면 사진 처럼 쌍커플 라인이 예쁘게 안 잡히고 주름 잡히고 그러는데 풀릴라고 해서 그런가요? 또 활동할때는 다시 괜찮아 지다가 자다 일어나면 요새들어 계속 그러네요 예전에 풀리기전에도 이러다가 나중에 풀렸었는데..알고 싶습니다

의사 답변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5.24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사진 상으로 보아서는 쌍꺼풀 라인이 풀렸을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수술하신 지 6개월이 넘으셨다면, 절개법으로 재수술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장진욱
장진욱
15년차 전문의

2023.05.24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져 성형외과 장진욱입니다. 쌍꺼풀이 옅어진 경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매몰법(부분절개 혹은 자연유착?)으로 수술하셨을까요? 위와 같은 경우를 방지하려면 깊은 고정, 강한 고정을 위해 절개를 해야 하는 데 초반의 소세지 스러운 느낌이나 흉 같은 부분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경우 매몰법으로 재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고정을 부드럽게 하면 종종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체중의 변화 등으로 안검의 연부조직량의 변화가 있을 때도 가능합니다. 수술 받으신지 경과가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집도의 선생님과 상의하시고, 시간이 많이 지났다면 필요에 따라 원하는 곳에서 대면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