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쿼카Dypxm

2023.05.23


가슴수술 48일차입니다! 겨절로 멘토엑스트라를 받았는데 밑선이 거의 형성이 안되어있었고 원장님이 상담때 바로 겨절을 얘기하여 고민없이 겨절로 진행했습니다 아직까지 윗볼록도 있고 보형물이 많이 내려오지않아 위쪽에 자리하고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내려올까요? 병원에서는 피부가 늘어나는데 시간이 걸릴거라 기다리라고는 했는데 후기들을보니 한달차에 윗볼록이 있어도 모양이 예뻐보이고 밑선절개를 했어야했나 후회가 조금 들면서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안늘어나고 안내려올까봐 불안해서요ㅠ 그리고 해외여행을 하루전에 다녀왔는데 수영을 연속 3일을 했습니다 괜찮을까요..?

의사 답변

장수원
장수원
22년차 전문의

광주 상무지구

톱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5.23

답변

안녕하세요 톱스타 성형외과 입니다 ^^ 수술 후 3주가 지나거면 어느 정도 안정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만, 개인마다 차이가 크고, 작업의 강도나 수술 후 보형물의 상태 등 변수가 너무 많이 있습니다. 위쪽으로 불룩하게 보이는 것은, 아마 추측하건데, 작업 도중에 생긴 팔의 반복적인 움직임이 가슴근육에 압력을 쥐서 그렇게 느켜지실수도 있으시구요 자세한 문의는 하셨던 병원에 가셔서 문의해보시는게 정확하신 부분이세요 ~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5.24

답변

윗블록 모양의 변화는 최소한 수술후 4개월이 넘은 상황에서 체크를 해야 될 것입니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윗븓록이 있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밑선으로 수술을 하는 것과는 큰 상관은 없답니다. 물론 수술전 가슴상태에 따라서는 밑선을 통한 수술이 훨씬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은 조금 더 차분히 지켜보시길 바라며 향후 시간이 충분히(6개월이상) 지났는데도 윗블록이 많이 남아있다면 재수술이 고민이 되는 상황일 것 입니다. 그리고 상체의 과격한 운동은 최소 3개월차 까지는 삼가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수영을 평형 같이 살살 부드럽게 한다면 모르겠지만 자유형 스트로크를 강하게 하면 별로 안좋을 듯 싶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