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처진가슴+재수술 고민

블루다이아8

2023.05.20


처진수술후 가슴이 일년채 안되었는데 다시 처지는 느낌입니다. (거상+보형물로.수술했습니다) 탄력에 따라 다르겠지만..전처럼까지는 아니더라도 처질수있겠죠?ㅜ 사이즈가 큰탓에..처지는기분이 더 큽니다.. 그리고. 수술시 기본자신이 조금있던터라 쳐진가슴 위주의 수술을 했으면 좋겠다.상의후 최종완성은 풀C일것이다..말씀 하셨고. 수술했는데..지금 8.9개월차인데..아직도.75F 컵..입니다 옷을 입었을때 제기준.부해 보이는것때문에 스트레스가 매우커요 다이어트를 한다고해서 사이즈가 줄지..의문입니다ㅜ 재수술외엔..답이없을까요? 병원에서는 방문하여 상담해보자.답변을 받았으나 아직 답을 못드렸습니다...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5.22

답변

가슴처짐이 있는 경우에는 아무리 거상을 한다고 하더라도 가슴이 너무 커지면 무게 때문에 다시금 심하게 처짐이 올 수 있을 것입니다. 수술후 F컵이라면 보형물을 너무 큰 것으로 넣은 듯 싶네요. 보통은 C컵정도 목표로 가슴거상을 하는 게 좋았을 것입니다. 어찌 되었든 가슴이 너무 큰 상황이라면 사이 즈를 줄이는 걸 고민해봐야 되고 가슴처짐이 여전히 심하다면 추가적인 거상을 고려해야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집도의와 상의를 해보시고 원한다면 가슴을 잘하는 타 의료진의 의견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나옥주
나옥주
30년차

서울 삼성

비에스티성형외과의원

2023.06.30

답변

안녕하세요 체형성형특화 비에스티의 나옥주 대표원장입니다. 환자의 상태를 직접 보지 않은 상태에서 자세한 답변은 어려우나 기본 가슴 사이즈가 있으신 상태에서 절개 방법이 너무 국소 부위로 이루어져 리프팅이 확실이 되지 않은 경우 또는 피부 탄력에 맞지 않는 보형물 사이즈 삽입 등도 처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거상수술 후에도 노화가 진행되면서 다시는 처지는 것처럼 느껴질수도 있으나 수술 1년이 안된 상태시라면 수술 과정과 회복 과정에서의 문제는 없었는지 등을 담당 의료진과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