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아이라인문신제거 후 몇개월후 쌍커플재수술 할수있나요?

수영수영셩

2023.05.19


아이라인문신제거 를받았습니다 쌍커플재수술 을받으려고하는데 아이라인이너무두껍고이상하게되어있어서 수술을망칠까봐 미리 제거하려구요 제거했는데! 그런데 피멍들고 붓고 난리도아니네요 쌍커플재수술 할거면 이증상 다 가라앉고 해야할것같은데 혹 문신제거후 한달 두달있다 해야한다거나 정해진 기간이 있나요?

의사 답변

추성철
추성철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디데이성형외과의원

2023.05.20

답변

안녕하세요~ 정해진 기간은 없습니다. 붓기나 피멍들이 사라지고 난뒤에 쌍꺼풀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시기는 사람마다 달라서 언제 수술을 받으시라고 얘기 드리긴 어렵겠습니다. 본인이 보시고 붓기나 피멍들이 모두 사라졌다 판단되면 수술이 가능하실 시기쯤 될것 같습니다.

박유길
박유길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5.24

답변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문신 제거 후에 눈꺼풀 피부가 예민하고 붉어진 상태 또는 붓기가 있는 상태에서 쌍꺼풀 수술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고 상처 회복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아이라인이 있는 상태에서 쌍꺼풀 수술을 하면 아이라인이 변하거나 쌍꺼풀이 작아보일 수 있습니다. 정해진 기간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문신 제거 후 안전하게 1달 이후에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실제 상태를 확인해야 하니 수술 받을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