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복부지방흡입 후 옆으로 누워서 자도되나요?

유인11

2023.05.18


허리가 너무 아픈데 옆으로 누워자도 되나요? 그리고 앉기만 해도 귀가 먹먹하면서 열감이 오르고 답답한데 누우면 멀쩡해져요 압박복이 많이 쪼이는데 그것 때문에도 그럴까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5.18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압박복만 잘 착용하시면 옆으로 주무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시술시 지방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하는 용액이 흘러나올 수 있으니 놀라지 마시고 해당 부분만 반창고 등을 통해 잘 관리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붓기가 있을 때 압박복 착용으로 인한 복부 압력 증가로 불편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며 해당 부분은 붓기가 줄면서 점점 나아지실 것으로 보입니다^^

이준우
이준우
19년차

서울 강남역

강남리슬림의원

2023.05.19

답변

복부 수술하시고 나서 스스로 후관리를 중점적으로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압박복과 복부가 최대한 주름지지 않게 뒤로 기대서 계셔야 하는 점입니다. 옆으로 누워서 주무시게 되면 자연스레 주름이 질 수 있어서 되도록이면 정자세로 주무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또한 열감과 답답한 증상은 압박복이 많이 압박이 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 압박복 입으실 때 앉아서 입어주시고 너무 불편한 느낌이 드시면 하루에 1-2시간정도는 벗고 계셔도 괜찮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