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후 쌍커풀 두겹

연쟈ㅐ

2023.05.17


지금 3년이 지나가는데요.. 이제야 막 나타나기 시작한 증상인데 눈에 지방도 없는데 라인을 두껍게 잡아놔서 그런지 한쪽만 자꾸 눈을 뜰 때마다 이중쌍커풀이 돼요ㅠㅠ 수술했던 병원이 없어져서 눈재수술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5.18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눈두덩이에 지방이 없고 눈뜨는 힘이 부족해지면 쌍꺼풀이 일정하게 생기지 않게되고 수술로 만들어진 쌍꺼풀의 위쪽으로 겹주름이 질 수 있습니다. 재수술은 절개법으로 시행하시는편이 좋고 필요에 따라 눈매교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눈위의 지방이 부족할때는 지방주머니를 하방으로 내려 고정하여 겹주름의 발생을 예방하는 방법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5.18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쌍꺼풀 수술 이후 겹주름이 나타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눈의 지방이 없는 경우, 혹은 수술한 라인의 고정력이 약해진 경우 등. 겹주름 발생에는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후속 조치가 필요하며, 자세한 상담은 원하시는 병원에 방문하시어 의료진에게서 받아보셔야 합니다. 만약 높은 라인에 불만족 하신다면, 라인 높이를 조금 낮추어 쌍꺼풀을 다시 만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절개법이나 자연유착 등. 수술방법은 현재 눈꺼풀 상태를 기반으로 결정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 상담을 해보시는 게 좋다는 점 안내해드립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