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재수술 실패 안하는 꿀팁 있나요?
gpfudxi
2023.05.16
작년 12월에 했는데 , 눈 뜨는 힘도 부족하고 이마로 눈을 뜨게 되고 피곤해보여서 되게 신경이 쓰여서 힘을 주고 다니는데 눈매교정만 가능할까요 ? 쌍수 하기 전에 쌍커풀이 남아 있어 겹쌍커풀 개선도 눈매교정만으로 가능할까요 ㅠ 라인은 맘에 드는데 겹쌍커풀이 너무 심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ㅠㅠ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5.17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쌍꺼풀수술을 하지 않고 눈매교정만도 할 수 는 있으나 겹쌍꺼풀의 해결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겹쌍꺼풀이 생기는 원인도 안검하수의 증상중의 하나인 경우가 많습니다.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매교정이 필요하며 위쪽에 생기는 겹쌍꺼풀쪽의 유착을 풀어주고 재발 방지를 위해 지방주머니의 하방 재배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쌍꺼풀 라인이 마음에 든다면 같은 높이의 쌍꺼풀을 만들면서 수술을 진행하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2023.05.17
겹쌍꺼풀 개선은 여러 수술 방법이 있는 데 피부 여유분의 정도, 피하 연부조직의 양, 반흔(새로 생긴 쌍꺼풀)의 위치 등에 따라 다른 수술방법을 적용할 수 있어 사진이나 대면 상담이 필요합니다. 눈매교정은 말 그대로 눈뜨는 정도를 교정하는 수술이라 그 것만으로 겹쌍꺼풀이 개선되진 않지만 수술 부위가 같기 때문에 하면서 같이 교정해줄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