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고어택스 비침과 코 재수술 고민

쿼카9HCu0

2023.05.15


10년전쯤에 L자 고어택스로 코수술을 했는데요 1~2주전부터 인중쪽 코 부분에 하얀 뾰루지같은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동네 성형외과에 가보니 피부가 얇아 고어택스가 보이는가라고 하더라구요.. 앞으로 점점 더 심해질거라 보형물을 제거해야 한다는데..이경우엔 고어택스를 전체적으로 제거하고 새로 해야하나요?

의사 답변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5.16

답변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고어텍스같은경우 피부가 얇아지거나 뼈를 누르는 유착등이 생길수있어 뻐른시간내 제거를 추천드립니다. 코성형시 높이등으로 피부가 많이 늘어난경우는 제거를 하면서 실리콘이나 자가연골등을 사용해 다시 성형을 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5.16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L-자 형태의 보형물(실리콘 또는 고어텍스)을 사용하여 코성형을 한 경우 코 재수술시에는 보형물을 전체 제거하고 I-자 형태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요즘은 콧대와 코끝을 나누어 수술하는데 콧대부분은 보형물, 코끝은 자가연골(비중격, 귀연골, 늑연골등)로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 내부의 형태가 바뀌기때문에 기존보형물이 코의 바뀐 골격과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형물을 전체 제거후 다른 보형물로 교체하게 되며 보형물의 부분제거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현재 콧대부분의 높이는 마음에 드시는것 같으니 비슷한 높이의 보형물로 교체하기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