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지방이식 많이 하면 석회화 오나요?

모르는개산책이

2023.05.15


65C인데 윗가슴이 없는 편이라 그것만 채우고 싶고 과하겐 안 하고 싶어요 적당히 하면 괜찮나요?

의사 답변

정재훈
정재훈
12년차 전문의

2023.05.16

답변

안녕하세요 모르는개산책이님!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입니다. 윗가슴 지방이식술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지방이식을 시행하면, 실제 수술 당시 주입/이식했던 양보다 생착되어 장기간 유지되는 양이 비교적 적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한꺼번에 많은 양의 지방을 주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이식된 지방들끼리 뭉치면서 중심부에 있는 이식지방은 주변 조직으로부터 산소나 영양분 공급을 받기 어려워집니다. 이 때문에 생착률이 훨씬 떨어지면서 괴사되는 지방들이 석회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자분들은 한꺼번에 많은 양을 이식해서 한번의 이식으로도 충분한 결과를 얻고자 하시지만 생착률과 석회화 방지를 고려하면 넓은 범위에 얇게 이식하고 기간을 두고 여러 번 반복 시행하여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모르는개산책이 님께서는 윗가슴만 채우고 싶으신 상태이고 과한 교정을 원하시지 않기 때문에 소량씩 넓게 여러번 이식을 시행하신다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이식을 시행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드리고, 저의 답변이 모르는개산책이님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상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5.17

답변

네에. C컵이고 모양상 불만족인 부분만 지방이식을 한다는 것인데 그런 경우에는 지방이식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석회화 올정도로 많은 양은 아닐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