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윤곽성형 후 핀박는거 재거안해도되나요??
나에뻐졋대모두
2023.05.15
윤곽 성형후 핀박는거 제거 안해도되나요? 제가 상담받은 병원에선 굳이 할필요없다고 하는데 염증이나 이런거때뮨에 무서워서요 ㅠㅠ..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루미성형외과의원
2023.05.15
안녕하세요 아이루미성형외과 원장 최상규 입니다 핀제거가 필수는 아닙니다만 염증반응이 오는 분들이 아주간혹 있으십니다 제거가 필요할때에 제거 하기도 합니다 ~

3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디병원
2023.05.24
안녕하세요. 아이디병원 대표원장 박상훈입니다. 수술 후 고정핀에 대해 걱정이 있으시군요. 병원마다 사용하는 핀이 다르지만, 아이디병원에서 사용하는 고정핀의 경우 티타늄 재질이므로 녹거나 사라지지 않으며 X-ray나 파노라마 등 방사선검사 시 보이게 됩니다, 단 공항검색이나 금속탐지기 등에 반응하지 않는 금속이라 계속 몸에 지니고 생활하셔도 괜찮지만 이물질이 몸속에 있는 것을 원치 않으실 경우 수술 후 6개월~2년 이내에 제거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2년 이상부터는 뼈에 단단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제거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