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이식 수술 받았는데 울퉁불퉁

수이ㅣ잉수아

2023.05.12


이제 3주차 되어갑니다 볼륨감이 있늘때는 매끈했다가 점점 붓기가 빠져가는 회복과정에서 근육움직님으로 인해 파이는 현상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부분은 알겠는데 이마 전체적으로 미세하게 울퉁불퉁 한거같은데 혹시 생착과정인가요 시간이 지나면 평평해지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근육으로인해 파인 부분 필러수술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김정기
김정기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5.13

답변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이마지방이식 후 근육의 움직임으로 처음과는 다르게 이마 모양이 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마지이 하고 나서는 이마 보톡스, 미간 보톡스 같이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한달정도 지나면 필러시술은 가능하지만, 지방 이차를 먼저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3.06.13

답변

이마 부위는 얼굴의 다른 부위 달리 피부층이 얇고 면적은 넓기 때문에 필러나 지방이식을 통해서 전체적으로 반듯하고 볼륨감 있는 모양을 만들기가 어려습니다. 지방이식은 마치 꽃을 화분에 옮겨심는 것과 같아서 지방이식한 부위에 생착 할 수 있는 지방이나 조직이 있어야 합니다. 이마는 지방거의 없고 조직층이 얇기 때문에 생착이 어려워 울퉁불퉁해지기 쉽습니다. 필러로 부족한 부분을 채운다고 해도 전체적으로 반듯하게 만들기가 어렵고 많은 양을 주입하게 되면 주변 혈관이 눌려서 두통이나 붓기,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향은 6개월 정도 지방이 전체적으로 흡수된 상태에서 내시경이마거상을 해주는 것입니다. 한국인은 서양인과 달리 이마가 납작하여 이마 처짐이 젊은 나이에도 생기게 됩니다. 우리 얼굴은 이마 - 미간 - 눈- 눈가 - 광대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서 이마가 처지게 되면 연결된 다른 부위도 같이 처지게 됩니다. ​ 이마-미간-눈썹-눈꺼풀 처짐을 함께 개선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은 내시경이마거상술입니다. 내시경이마거사술을 통해서 이마처짐을 개선하게 되면 이마는 반듯해지고, 미간, 눈썹, 눈꺼풀, 광대도 위로 당겨져서 눈매가 시원해보이고 인상이 밣아져 나이보다 어려보이게 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