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성형 3일차입니다. 속 울렁거림, 두통, 어지러움, 식은땀 나요
쿼카ySIV9
2023.05.12
코 첫 수술이구요 수요일 오전 10시에 수술 했는데 목요일 오후 6시쯤부터 속이 매스꺼워서 저녁 안먹고 처방 받은 약만 먹고 잤습니다 .. 오늘 아침에 병원 가서 드레싱 받아야해서 기상하는데 빈혈처럼 눈 앞이 까마득 하더니 다리가 후들거리고 식은땀이 샤워하듯 흐르면서 손까지 저려요.. 금방이라도 토 할것 같고 물도 삼키지 못하겠습니다 억지로라도 끼니를 챙겨 먹어야하나요? 수요일 수술 후 어제 오늘 이틀간 오전에 병원 방문해서 항생제 주사 맞고 드레싱도 해주고 왔습니다 항생제가 너무 독한 탓인가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3.05.25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제대로 못먹어서 탈수가 되었을 가능성, 항생제 복용 후 발생할 수 있는 속 메스꺼움, 수면 마취 후 회복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현상 등등을 감별해야 합니다. 일단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 후 항생제 중단 혹은 교체를 고려해볼 수 있고 수술 하신 병원에서 수액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3.07.11
안녕하세요. 얼굴도 마음도 치유하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코수술 후 누운채로 드레싱을 받거나 실밥을 제거할 때 긴장 상태에서 기립성 저혈압으로 어지러운 느낌을 받거나 잠시 정신을 잃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체중이 적은 젊은 여성분이 수술 후 식사를 잘 못하신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 일시적이기 때문에 식사를 잘 하시면 좋아질 것입니다. 항생제나 붓기 주사에 메스꺼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더러 있어서 수술 받은 병원에 확인해서 다른 약으로 교체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