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꺼풀 수술 후 리자벤 복용해도 될까요?
여우F9ReS
2023.05.12
절개 쌍커풀과 눈 위 지방 재배치 수술을 했습니다. 병원에서 처방해주신 약(소론도정, 신일이부프로펜정400mg, 오라클러캡슐250mg, 알마겔정) 을 수술한 당일 오후부터 복용했고 다음날 밤부터 속쓰림이 있기 시작했습니다. 식후 30분 후에 먹었는데도 그랬습니다. 병원에 여쭤보니 식후 30분 말고 바로 먹으라 말씀하셔서 그 후부터는 식후 바로 복용했는데도 속 쓰림이 계속되었습니다. 그래서 약 복용을 멈추었는데, 하루가 지났는데도 위 쪽이 아픈듯 합니다. 이 약을 다 복용후하고 난 후에는 리자벤이라는 약을 한달동안 복용하라 하셨는데 이런 제가 리자벤을 복용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5.12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처방받으신 소염제와 항생제 모두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는 약물들이기 때문에 평소에 위염이나 식도염이 있으실 경우 속쓰림을 더 크게 느끼실 수 있으므로 위장약을 추가로 처방 받으시면 해당 증상이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리자벤은 그에 비해 크게 속쓰림을 일으키는 약물은 아니므로 복용에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지속적으로 속쓰림이 있으시다면 약제 변경 요청을 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22년차 전문의
광주 상무지구
톱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5.24
안녕하세요 톱스타 성형외과 입니다 ^^ 리자벤이란 약물은 켈로이드나 비후성 흉터를 생성시킬 수 있는 콜라겐 합성을 억제해 상처의 정상적인 회복을 돕는 성분입니다. 처방받으신 약을 식후에 복용하셔도 속쓰림 현상이 지속되시는거면 약국에서 포타겔 처방해서 같이 드셔도 괜찮으세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