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ㅂrㅂi7

2023.05.11


1. 사각턱보턱스와 함께 얼굴지방흡입하고난후부터 음식물섭취할때 턱근육에서 어긋나는현상같이 느낌과 소리가 납니다 지흡하고나서부터 곧바로 생긴 현상인데 이유가 뭘까요? 양쪽귀밑턱근육만지면 엄청 아프고 더 두껍고 커진 느낌이예요 근데 소리나는 오른쪽에는 더 근육이 크고 근육위에 근육있는것처럼 왼쪽과 달라요 사각턱보턱스맞은것같지않게 양쪽 근육이 더 커진것같아요 쎄게만지면 엄청 아프고 신침나오는것처럼 느껴져요 2. 오동통했던 얼굴 핸드메이드케눌라로 지흡하면 [ 자연스런 노화현상으로 처짐현상말고 ] 처짐현상이 드문건가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5.11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얼굴 부위에 지방흡입을 하였을 때 아무래도 침샘이나 림프절 같은 안쪽 구조물에 자극이 가능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시술 후에 통증이나 붓기가 생길 수 있으나 보통 1~2주 이후에는 점점 호전되게 됩니다. 사각턱 근육 부위인 저작근에 보톡스를 맞으셨다면 그에 따른 근육 축소 효과가 있지만 아무래도 지방흡입 시술을 같이 받으셨기 때문에 붓기로 근육이 더 큰 것처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얼굴 부위 지방흡입 같은 경우 엘싸와 같은 초음파를 사용한 최신 장비로 유착을 제거하고 지방을 부드럽게 만든 후 시술하면 더 매끄럽고 탄력있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캐뉼라와 주사기를 이용한 지방흡입 방법(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시술 받으신다고 해서 처짐현상의 정도가 덜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박병찬
박병찬
2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18

답변

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 박병찬입니다. 1. 수술하신지 얼마나 되었나요? 얼굴 지방흡입은 어느 부위에 하셨나요? 귀앞쪽 사각턱 근육위에는 이하선이라는 침샘이 있습니다. 지방흡입은 캐뉼라라는 관이 여러번 왔다 갔다 하기 때문에, 침샘이 일부 자극되거난 손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증상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진다면, 수술한 병원에서 경과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수술전의 지방양과 피부의 탄력, 두께, 수술시 지방흡입양 등에 따라 수술 후 처짐이 오는 경우도 드물게 있습니다. 처짐이 예상되는 경우, 리프팅을 같이 시행하기도 합니다. 답변이 되셨나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상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