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복부지흡 후 복부팽창 느낌이 들어요
갱쥐exWjn
2023.05.09
복부 지흡후에 용액이 많이 흘러나올 것 같아보인다고 복부에 패드도 붙여주셔서 집에왔는데 3일차 용액 하나도 안흘러요. 체내에서 흡수되거나 소변으로 배츌될거라며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는데 배가 흡입후인데도 많이 나오고 빵빵한 느낌이 드는데 괜찮은 걸까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5.10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보통 지방흡입시 지방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용액을 주입하고 시술을 하게되는데 이 용액이 나중에 일부 흘러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꼭 흘러나오는 것은 아니고 중력 방향으로 아래쪽으로 쏠리거나 시술부위에 머물다가 체내로 흡수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 경우 보통 1~2주 내에 전체적인 부피가 줄면서 불편감도 줄어들게 됩니다. 우선 조금 더 지켜보시다가 통증이 점점 증가하거나 붓기가 더 심해지는 경우에는 시술 받으신 곳에 문의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9년차
서울 강남역
강남리슬림의원
2023.05.10
용액이 흘러나오지 않았다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병원에서 안내드린 것처럼 체내에 흡수가 되거나, 소변으로 배출되실거여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시고 수술하신지 얼마되지 않으셨다면 배가 많이 나오고 빵빵한 것은 붓기와 아직남은 수액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퉁 튀어나온 부위에 물찬느낌이 들거나 열감과 함께 통증이 동반된다면 해당병원으로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좋을 듯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