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끝만 할건데 부목이나 테이핑을 일찍 떼도되나요?
민트유자
2023.05.09
금요일 수술하고 월요일 오전에 솜빼러는 갈 수 있는데 오후부터 출근을 해야돼요. 물론 하루종일 마스크 쓰고 있으면 돼서 마스크 밑으로는 테이프 가능한데 아무래도 부목은 보일 것 같아서요 부목을 월요일에 떼도 될까요? 아니면 아예 처음부터 솜이랑 테이핑만 해도 되나요? 부목이나 테이핑을 좀 대충한다고 코 모양에 영향을 줄까요? 붓기가 늦게 빠지거나 이런건 상관없어요.
의사 답변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현대미학성형외과의원
2023.05.09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지식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가급적이면 부목과 테이핑은 병원의 관리 사항을 따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부목과 테이핑을 임의로 제거하게 되면 안정적으로 자리잡지 못해 형태의 변형이 올 수 있고 혹시나 모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근 문제로 인해 부목이 불편하시다면 해당 부분은 수술 받으실 병원에 문의하여 면밀한 계획을 세워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5.09
안녕하세요.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부목과 테이핑을 하는 이유는 보형물의 변위를 막기 위함입니다. 추가적으로 붓기를 감소 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코끝 수술을 어떻게 하실지 모르겠지만, 코끝성형과 무보형물 수술이라면, 저라면 질문자 분이 생각하시는 사항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되긴 합니다. 수술하신 원장님과 상의가 필요해 보이는 부분이네요. ^^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시구요~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