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후 술
진진지아아아
2023.05.08
가슴수술하고 한달째에 과음해버렸어요.. 취할정도로 마셨는데 염증이나 구형구축의 원인이 될수있나요? 한달동안은 금주했어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5.09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수술 후 술, 담배를 1-2달 정도 금하라고 안내합니다. 담배의 니코틴 성분은 혈관을 수축시켜 상처 회복을 더디게 합니다. 술 같은 경우는 질문자분처럼 만취를 하게되면.. 수술한 부위 보호도 안되고요. 과도한 자극을 줄 수 있어서 금지하곤 합니다. 특히나, 술을 마시면 담배도 생각나기 때문에..... ^^; 술을 많이 마신다고 염증, 구축의 확률이 높아지진 않습니다. 다만 상기 이유 때문에 조심하셔야죠. 질문에 답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닥터탁성형외과의원
2023.05.11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지식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가슴 수술 후 한달 뒤에 술을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과음하는 것은 자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나지 않도록 몸 회복에 신경을 써주시고 수술 받으신 병원에 자세한 사항을 문의해보심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