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한쪽 쌍커풀 풀림

밍쁜〰️

2023.05.07


4년 전에 부분절개로 쌍수를 했는데 지금은 아주 자연스럽게 속쌍이 됐어요 근데 얼마전부터 오른쪽 눈 앞쪽이 풀렸어요ㅠㅠ 사실 처음 쌍수할 때부터 오른쪽 앞쪽이 잘못 찝혔었어요 ! 뒤쪽 라인과는 다르게 조금더 위에 찝혔던지라 라인이 중간, 뒤쪽이랑 안이어져서 풀린거 같아요 ㅠㅠ 현재는 오른쪽 앞쪽은 완전 말려들어간 상태인데 왼쪽 눈도 속쌍이라 거의 말려 들어가있어서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짝짝이같다는 느낌이 안들어요 하지만 오른쪽 눈 가까이서 보면 잘못찝힌부분 자국이 눈에 보여서 거슬려요,, 그리고 속쌍 라인이 중간부터 있어요 그 잘못찝힌 앞쪽만 풀려서 요 ㅠㅠ 그 라인보다 더 아래 찝었더라면 완벽했을 거 같아요 ㅠㅠ 이 경우 한쪽만 재수술 가능한가요? 그리고 오른쪽 앞쪽만 다시 찝는것도 될까요..? 하지만 잘못찝힌부분 자국이 남아있어서 이게 수술로 없어질지도 궁금하네요ㅠ (부분절개여서요ㅠㅠ)

의사 답변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5.10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한쪽만 재수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이 첨부되어 있지 않아 현재의 눈 상태가 어떤 수준인지 판가름할 수 없어 자세한 상담은 불가능합니다.

노용준
노용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3.05.11

답변

정확한 상담은 실제 눈 사진을 보아야 드릴수 있으나 질문자님의 질문내용으로만 유추해보면 한쪽 라인의 앞쪽이 유착이 약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약해진 유착을 다시 집어주는 방법이 있고 그러면 풀려있는 자리의 자국은 상대적으로 더 희미하게 보이게 되어 대부분은 눈에 많이 띄지 않게 됩니다. 다만 완전히 수술자국을 없애려면 이전 수술자국을 절개하여 상처를 없애주어야 합니다. 안풀린쪽의 쌍꺼풀이 문제가 없다면 한쪽만 수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한쪽만 수술하게 되면 붓기가 다 빠지는 동안은 수술한 쪽 눈이 더 커보여서 일시적으로 비대칭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