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후 피부or흉살 두꺼워짐 도와주세요.
바코몬
2023.05.06
안녕하세요. 저는 24살 코성형한 남자입니다.. 피부염도 많고 염증도 쉽게 생기는 체질이라 보형물은 안 넣고 축소 목적으로 성형했습니다.. 수술은 비중격만곡증 교정 + 메부리코 교정 + 코끝연골묶기(지방조직제거) 이렇게 진행했고 결과는 엄청 만족스러웠습니다..근데 제 코가 원래 빨갛는데 성형 후 첫 여름을 맞이하고 덥고 모공도 성형 후 커져서 그런지 염증생기면서 더 빨개지고 커졌습니다..(피부 안좋아서 마스크쓴 영향도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수란트라 크림바르고 가라 앉겠지 생각하고 기다렸는데 더 빨개지면서 화끈거리고 따갑고 노란 농포나오고 더 커지는겁니다… 그래서 급하게 항생제 먹고 가라 앉히는데.. 염증가라 앉고 보니 흉살때문에 코는 더 커져있고… 알아보니 제 증상이 주사피부염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수술받은 대학병원(이비인후과)에서 물어보니 보형물을 안 넣어서 흉살은 아니고 피부 겉부분이 두꺼워진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어떡해야할지 논의 해봤는데 체질이라 20대 중후반 갈수록 이런 피부염 가라앉고 피부절제 수술할지말지 의논하자더라구요…(흉이 생길수 있어서 신중해야한데..) 그래서 일단 내일 모레 같은 병원 피부과 갈 예정이고 거기서도 이야기 들어볼려구요.. 그리고 6월에 아산병원 이비인후과도 진료예약 잡혀있어서 종강하고 한번 가서 들어볼 생각입니다…) 너무 맥락없이 쓴거 같은데.. 요약하자면 주사피부염(?)으로 인한 염증으로 의해 흉살이 너무 커져서 코가 너무 커져서 고민이라는겁니다.. 너무 힘듭니다.. 코하고 피부때문에 마스크 벗지도 못하겠고.. 마스크쓰면서 피부는 점점 더 악화되고 그러고 항생제나 연고로 다시 가라앉히고.. 계속 악순환이에요.. 미치겠습니다.. 1번째 사진은 성형전 2번째 사진은 성형후 한달차 코 큰 붓기가 많이 빠진 상태.. 지금 코 크기하고 비슷한 상태.. 3번째 사진은 성형후 6개월차 큰 염증생기기전.. 자잘구레한 염증으로 이미 조금 커진상태.. 4번째 사진은 7개월차 큰 염증으로 코가 전체적으로 너무 커진 상태..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