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겨절 후 흉터
여우X9HYe
2023.05.06
가슴 수술 후 2달 넘어가는 중입니다. 근데 요즘 유달리 겨드랑이 절개부위가 따갑고 선홍색으로 붉어지면서 약간 부어오르는듯도 한데.. 자연스러운 회복 과정인건지.. 혹여나 켈로이드는 아닐지 걱정이 됩니다.. 이렇게 잘 아물다가 갑자기 켈로이드가 생길수도 있나요..? 궁급합니다ㅜㅜ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2023.05.06
안녕하세요. 탑페이스 성형외과 최지선 원장입니다. 아직 흉터가 성숙되는 과정이므로 충분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지만 비후성 반흔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하신 병원에서 흉살주사 (트리암) 등을 맞아보는 것도 증상호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5.06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켈로이드와 의학적인 켈로이드는 많이 다릅니다. 2개월 차면 흉터가 제일 단단하고 간지러울 시기입니다. 흉살은 천천히 부드러워지며 6개월~1년 정도까지는 기다려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중간에 너무 간지럽거나 크기가 커지는 느낌이 드신다면 흉터주사를 맞는 것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