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여우6bWqr
2023.05.04
쌍수를 생각 중인데 양쪽 비대칭에 한쪽은 쌍액과 눈 뜨는 힘으로 인해 처짐이 심해서 눈매교정과 지방제거 세미아웃을 생각 중인데 이외에 해야할 시술이 있을까요? (앞트임, 뒤트임 등등)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5.04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입니다. 눈에서 약간의 비대칭은 누구나 있을 수 있고 눈뜨는 힘의 차이도 좌우가 미세하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쌍꺼풀이 잘 생기지 않는 쪽은 눈에서 눈뜨는 힘이 부족한 경우가 흔합니다. 그리고 과거 쌍꺼풀 테이프를 장기간 사용한 경우 나이에 비해 피부의 늘어짐이 발생하고 각질화가 발생하였을 경우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쌍꺼풀 테이프의 사용을 자제하여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쌍꺼풀의 크기를 세미아웃으로 하려는 경우 몽고주름의 심한정도에 따라 앞트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빌리프성형외과의원
2023.05.04
안녕하세요 제이티 성형외과 김진태 원장입니다. 요즘은 워낙 성형수술에 대한 정보가 넘쳐 상담을 오시기 전에 환자분들이 저는 이런 수술을 받고 싶어요 하고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의 접근이 보다 쉬워진 것은 좋은 현상이지만 이를 받아 들일때는 충분히 비판적인 시선으로 아닐수도 있다는 의심을 가지고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1. 실제로 눈뜨는 힘이 다르지 않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상 오른쪽 눈은 쌍꺼풀 라인이 있고 왼쪽은 없어 눈크기가 작아져 왼쪽이 눈크기가 작아보이고 왼쪽 눈 시야가 가려지니 눈을 뜰때마다 왼쪽 눈썹을 더 올려 눈뜨는 힘이 약하다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 즉 가성안검하수로 눈매교정이 필요없을수도 있다는 사실을 고려해야합니다. 2. 비대칭은 쌍꺼풀이 한쪽은 있고 한쪽은 없어 생기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3. 사진상 왼쪽 눈은 쌍액의 사용으로 알레를기 및 피부염 증상을로 피부가 많이 두꺼워져 있는 상태 입니다. 아무래도 오른쪽 눈은 쌍꺼풀이 있는데 왼쪽은 없으셔서 인의적으로 쌍액으로 쌍꺼풀을 만들어 오셨던 것 같습니다. 상담을 받으실때는 쌍액사용을 최대한 자제 하고 피부가 좀더 말랑 말랑한 상태로 회복되고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4. 지방제거. 보통 눈두덩이가 두껍다고 생각하여 지방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눈이 돌출안일 경우 눈두덩이가 튀어나오는 경우는 실제로 지방이 원인이 아니라 안구자체의 원인으로 튀어나와 보일 경우가 많습니다. 돌출안이신 분들의 경우 나이를 먹으면 눈위지방이 오히려 줄어들고 뒤로 말려 올라가 안검함몰이라는 아이홀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지방 제거를 많이 하면 좋지않습니다. -> 실제 눈두덩이 지방인지 감별이 필요합니다. 5. 추천드리는 수술은 앞트임을 추천드립니다. 눈 내측에 몽고주름의 띠가 강하게 잡혀 이점은 보다 답답한 인상을 줄수 있는데 앞트임으로 눈 내측의 길이감을 키워주고 답답하게 막힌 점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성형외과 의사와 상담 및 진찰을 통해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