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2번한지 1년 1달이 지났습니다. 또 짝짝이가 됐는데 이유가 뭘까요
엉2뚱이
2023.05.03
1차 - 부분절개 + 앞트임 2차 - 절개 + 눈매교정 짝짝이가 계속 콤플렉스 입니다. 이유가 궁금해요. 어떤 수술을 해야할까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2023.05.03
쌍꺼풀의 크기나 모양을 봤을 때 수술은 잘 된 것 같습니다. 다만 왼쪽 눈의 뜨는 힘이 좀 약한 상태 같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은 양측 눈이 대칭적이지 않습니다. 뜨는 힘이나, 쌍커풀의 모양이나, 안구의 돌출 정도 등등이 사람마다 약간씩, 혹은 심하게 다릅니다. (한번 강동원이나 주지훈의 사진을 검색해보세요.) 또한 이 대칭을 완전히 맞추는 것이 사실 성형외과 의사에게도 많이 어렵기는 합니다. 살짝 졸려 보이는 눈매는 별개로 하고, 비대칭 자체는 너무 스트레스 받으실 정도는 아니실 것 같습니다만, 저 부분을 교정하시려면 결국 절개/비절개 눈매교정이 다시 필요하긴 합니다. 비대칭만 조금 더 맞추시고 싶다면 좌안의 비절개 눈매 교정이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5.03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입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 눈뜨는 힘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왼쪽눈(사진상 오른쪽)의 안검하수가 있으며 이로인해 짝짝이라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수술 전부터 안검하수가 있었고 좌우가 달랐을 가능성이 있으며 안검하수가 심한쪽에서 눈매교정을 하였더라도 재발 될 확률이 더 높은 편입니다. 결국 절개법을 통한 안검하수의 재교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