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윗트임부위 간지러움, 통증 흉터 어떻게 관리하나요?
김밍이올시다
2023.05.03
수술한지 5일차고 실밥은 풀었습니다! 실밥 풀기전에도 왼쪽이 조금 간지러웠어요..!! 오른쪽눈은 잘 아문거 같은데 왼쪽 눈이 제대로 못아물고 있는것같아요 흉살처럼 살짝 올라왔고, 간지럽고 따끔?화끈? 거리는 통증이 있습니다 안연고 오큐프록스 처방받아서 5일동안 바르고있는데 진전이없네요 다른 연고를 발라야할까요?? 후시딘 같은 ㅠㅠ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2023.05.03
봉합사 제거 시에 집도의 선생님께서 수술 부위를 확인하셨을 것이므로 일단 큰 문제는 없다는 가정 하에는 몇일 더 기다려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간지러움이나 미세한 통증 정도는 수술에 동반될 수 있는 가벼운 부작용이라 볼 수 있겠으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붓기가 더 심해지거나, 붉은 기운이 더 올라오거나 하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수술한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합니다. 안연고의 경우 눈에 사용할 수 있는 (눈에 들어가도 문제가 없는) 연고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시딘은 보통 눈 주변에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빌리프성형외과의원
2023.05.03
안녕하세요 제이티 성형외과 김진태 원장입니다. 수술 후 수술 부위에 가벼운 통증이나 가려운 증상은 비교적 흔하게 관찰되는 증상입니다. 아직 수술 초기 이고 이런 증상들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 호전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점차 나아지지 않고 더 심해지는 양상이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흉터 조직은 1달 이후부터 2달까지는 조금 더 심해지는 듯한 양상으로 변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그리고 2달차부터 6개월까지 점점 좋아지게 됩니다.) 눈에 들어가도 되는 안연고를 일주일 정도 더 발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답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