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shsysbs

2023.05.02


4년전 쌍꺼풀 수술을 부분 절개로 한 뒤 속쌍이 되어버려서 한달 정도 후에 같은 방법으로 라인을 높게해서 재수술을 받았습니다ㅜㅜ 그런데 쌍꺼풀 라인에 점선 같은 흉터가 있고 또 소세지 쌍꺼풀은 아니지만 눈 두덩이에 지방이 많아서 부어보이고 라인이 짝짝이 입니다ㅠㅠ 눈두덩이 지방을 빼는게 나을 까요? 아니면 세번째 재수술을 하는게 나을까요?ㅜㅜ

의사 답변

장진욱
장진욱
15년차 전문의

2023.05.03

답변

수술하신 뒤에 충분한 기간이 지난게 아니라면(6개월 정도) 기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점선 같은 흉터, 라인의 짝짝이 등은 수술 직후에 평가하기 조금 어려운 부분이고 재수술이라면 아무래도 회복 기간이 좀 더 길어지기도 합니다. 일부 안와 지방의 제거 같은 경우는 부분 절개 등에서도 가능하지만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일정량 이상 제거하려면 절개법이 더 유리하기도 합니다. 수술 방법의 결정은 눈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서 해야 정확하기 때문에 차후에 원하시는 병원에 상담 받으실 때 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최지선
최지선
13년차 전문의

2023.05.03

답변

안녕하세요. 탑페이스 성형외과 최지선 원장입니다. 눈두덩이의 지방은 단순히 흡입 등을 통해 제거할 수 없어서 절개가 필요합니다. 또한 지방 제거뿐 아니라 지방 재배지, 유착 조직 제거 등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을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절개 재수술을 통해 쌍꺼풀을 다시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재수술이 가능한 상황인지는 직접 상담을 해보아야 알 수 있으므로 바쁘시더라도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