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이 잘된게 맞을까요?
여우OXt3s
2023.05.02
안녕하세요 턱 보톡스 질문드려요~ 카테고리가 마땅치 않아서 사각 턱으로 고르긴 했는데요 남자이고 처음으로 턱 보톡스를 맞아보았는데요 국산으로 맞았고 3일차 때같이 밥을 먹던 동료가 제 얼굴을 보더니 씹을 때마다 턱 옆이 볼록 볼록 튀어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확인해 봤더니 흔히 말하는 사탕볼 현상이 생겼더라고요 보통 1주일 지나면 괜찮아진다는 말도 있길래 우선 1주일 기다렸는데 변화가 없어서 병원에 재 방문해서 리터치를 받았습니다 리터치 받고 3주나 지났는데 여전히 사탕볼이 있는데 이럴 때는 또 리터치를 받아야 되나요? 아니면 시간이 많이 흘러서 리터치는 안 되고 추가 비용 내고 다시 맞아야 하나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5.02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사각턱 보톡스 후 사탕볼 현상이 있으시군요! 보통 이런 경우 보톡스 리터치를 받으실 경우 개선이 되는 편이나 남성분들은 아무래도 턱 근육이 여성분들에 비해 발달되어 있어 보통 기본적인 사각턱 보톡스 용량인 50U으로는 근육을 잡는 힘이 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리터치를 다시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병원마다 비용에 대한 의견이 다를 수 있으므로 시술 받으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다만 다음에 사각턱 보톡스를 맞으실 때는 50U 보다는 용량을 높여 100U을 맞으실 것을 권해드리며 사탕볼 현상이 있었다는 것을 시술하시는 원장님께 말씀주시면 해당 부분을 고려하여 시술을 해주실 것입니다^^

10년차
부산 서면
바로그의원(서면점)
2023.05.12
사각턱 보톡스를 맞고 사탕처럼 부풀어오르는 증상은 보상성 근육비대 증상으로서 종종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보톡스가 퍼지지 않은 근육부위가 상대적으로 강화되면서 해당 부위가 커지게되얻 미관상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보통은 1회만의 리터치로 좋아지나, 리터치 후 일주일 안으로도 효과가 없다면 리터치를 한번 더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