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콧구멍 안쪽 통증
마이네임듀
2023.05.01
안녕하새요 4/7에 코수술을 받았는데요 콧구멍 안쪽이 약간 찌릿한데 염증 때문에 찌릿할 수 있나요??ㅜ 그리고 제가 코를 팔 때 멸균면봉에 연고를 발라서 하루에 1회 많으면 2회를 팠는데, 염증 발생에 영향이 갈까요??ㅠㅠ 혹시 이것때문에 콧구멍 안쪽이 아픈건 아닌지 염려됩니다ㅜ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3.05.01
단순히 찌릿찌릿 한것이라면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많지는 않습니다. 대신 찌릿찌릿한 쪽이 부어서 숨이 잘 안쉬어진다거나 혹은 뭐가 차있는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수술하신 병원에서 한번 체크 받아보심을 추천 드립니다. 면봉으로 코 내부를 건드릴 경우 후빈다는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유발된다면 최대한 안하시는것이 좋고 스무스하게 들어가면서 피가 묻어나오지 않는다면 큰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연고 바른걸로 염증발생에 영향을 줄거 같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6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현대미학성형외과의원
2023.05.02
안녕하세요, 예뻐지는 지식 현대미학성형외과입니다. 면봉으로 연고를 바르실 때 자극이 가지 않도록 살살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실밥 제거를 하였다 하더라도 힘이 가해지게 되면 봉합 부위가 일정기간은 온전치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다시금 벌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열감이나 통증이 없고 약간의 짜릿함만 느껴지신다면 수술 후 신경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술 받으신 병원에 문의하심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