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중턱이 인모드로 개선되지않았을때

아이웅ㅡ

2023.04.29


근육발달형 체형인데, 이중턱은 살을빼건 찌우건 항상 있는편이라 인모드를 3회 받았는데도 그대로인 느낌입니다. 정말 말그대로 이중턱만 없애고싶은상황인데, 1.인모드 3회로 이중턱이 개선이 안됐으면 5회 혹은 10회까지 받으면 이중턱이 사라질수있을까요? 2.시술시간이 짧지만 저렴한 공장형에서 턱부위만 인모드를 여러번받는것은 어떨까요? 3.인터넷에서 보면 인모드 지속기간이 영구적이지않다고들 하던데, 실제로 의사선생님께서는 인모드로 인한 지방감소효과는 영구적이라는데요. 어째서 의사분들은 인모드는 지속기간이 영구적이지 않으니 반년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인모드를 받아야한다고 하시는건가요?

의사 답변

한승엽
한승엽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4.30

답변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인모드나 슈링크 같은 레이저 리프팅을 반복적으로 해도 이중턱에 효과가 높지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레이저 리프팅은 근막 수축 효과를 통해 당겨주는 것이 주목적이고 지방분해 효과는 부수적인 것이므로 지방 성분이 많은 이중턱에 극적인 효과를 주기는 어렵습니다. 3회 이상 인모드 시술 후 만족감이 떨어지셨다면 반복적으로 받으신다고 해서 큰 효과를 보시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인모드 시술로 지방이 분해되어 지방량이 일부 감소한다고 해도 일시적인 효과로 그칠 확률이 높고 실제로 세밀하게 디자인하여 지방세포 자체를 녹여 밖으로 빼내는 시술인 지방흡입에 비하면 지방제거 효과는 미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얼굴 지방흡입도 최신 장비의 도입으로 인해 아주 얇은 관을 이용해 매우 간단한 시술로 가능해졌기 때문에 최근에는 인모드 시술과 비교해 통증이나 붓기, 시술시간의 차이도 크게 없습니다^^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3.06.14

답변

1. 인모드는 2주 간격으로 4~5회 정도 꾸준히 하셔야 어느정도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단 처짐과 얼굴볼륨에 따라 시술 계획을 잘 세워야 과도하게 지방이 감소로 나타나는 볼패임, 볼처짐, 볼꺼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이중턱은 지방만 감소해서는 개선효과가 약합니다. 오히려 지방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탄력을 잃어 늘어지고 처지게 됩니다. 지방을 감소시키만큼 피부면적도 수축시켜서 턱라인에 밀착시켜줘야 합니다. 3. 인모드는 1~2mm 깊이의 피부층, 지방층을 주로 열로 자극을 합니다. 인모드는 한번에 강하게 시술을 받게되면 지방층이 과도하게 감소하면서 피부조직이 유착되어 영구적으로 볼패임, 볼꺼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정 강도로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정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