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 재수술 문의
쿼카wLCKH
2023.04.28
옛날에 안검하수술을 하였는데 한쪽눈이 풀려서 아직 한쪽눈은 안검하수가 있는 상태입니다. 예전에 상담을 받았었는데 재수술을 하게 되면 잘 때 눈을 더 못 감을수 있다 했지만 감안하고 수술을 할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또 어떻게 수술하면 좋을지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부산 서면
셀피성형외과의원
2023.04.28
안녕하세요 셀피성형외과 대표원장 김우정입니다. 현재 사진 상으로 우측의 중등도의 안검하수로 생각이 됩니다. 태어날 때부터 생긴 안검하수는 교정이 쉽지 않고 재발이 많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현재 사진 상으로는 선천성인지 완벽히 파악은 힘듭니다. 안검하수 교정은 눈꺼풀 올림근을 제대로 당겨서 안검판에 고정해야 하므로, 절개방식으로 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안검하수 교정이 과하게 되면 토안(눈이 감기지 않는 증상)이 생길 수 있으나, 과하게 하지 않으면 쉽게 토안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경한 정도의 토안은 몇 개월에 걸처서 호전 되므로 많은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눈재수술 , 특히 안검하수교정의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3.04.28
안녕하세요 심각한 토안증상 (눈을 뜨고 자는 증상) 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라인을 잡으면서 눈매교정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비대칭도 있고 눈매 자체가 많이 처져 있는 상태로 확실한 교정이 필요하겠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절개법이 더 좋다고 판단되나 직접 상태를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