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부작용
후후후후라라핳
2023.04.28
코 수술후 피고임 현상이 있는 이유는 멀까요 ..? 원래 생기는 건가요 피고이면 수술 해야 한다 던데 ..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4.28
대부분은 지연성 출혈 관련입니다. 수술이 완료된 이후 조금씩 출혈이 생기면서 고이게 되는 거죠. 이러한 출혈은 수술까지 가는 경우는 많지 않고 피고임을 뽑아주고 재차 압박해주면 대부분은 큰 이상 없이 회복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빌리프성형외과의원
2023.04.28
안녕하세요 제이티 성형외과 김진태 원장입니다. 코 수술후 내부에 피가 생기는 증상을 혈종이라고 합니다. 혈종은 보형물을 반대로 밀어 붙여 보형물이 휘어 보일수도 있으며, 세균번식의 장소로 감염의 발생 위험성을 높입니다. 혈종은 수술 직후 생길 수도 있으며 시간이 몇개월 지나고도 코에 충격이 가해져 지연성으로 생길수도 있습니다. 혈종의 크기가 크지 않다면 대부분 천천히 2~3개월 이내 사라지지만 많은 양의 혈종은 주사침으로 흡인하거나 심한 경우 수술적으로 제거가 필요하겠습니다. 답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