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라식을 해야할까요 라섹을 해야할까요?
지나가는일바닌
2023.04.26
오른쪽 -2.65 왼쪽-3.75 끼고 있고 둘다 난시 근시가 있다고 했는데 난시가 심하다고 했습니다 ! 뭘 하는게 더 좋을지랑 일상복귀가 빠른 시술 추천해주세여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2023.04.28
안녕하세요. 카이안과 우영제 원장입니다. 눈의 도수만 가지고 수술 방법 추천해 드리긴 어렵습니다. 눈에 맞는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검사하시고 수술 방법과 이후의 주의사항 등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라섹수술은 수술 후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며칠 동안 통증이 있으며, 시력회복이 서서히 진행이 됩니다. 라식수술은 통증이 없고 회복이 빠른 수술입니다. 수술 후에 일주일 정도 운동과 음주 등 삼가주시는 등의 간단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의 경우 수술 다음날 방문, 한 달 뒤 방문, 6개월 뒤 방문으로 수술 후 병원 방문도 자주 있지 않아서 관리가 편리할 수 있습니다. 맞춤 검사를 통해 눈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좋은 수술을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강남브랜드안과의원
2023.06.23
검사 받은 병원에서 어떤 수술이 적합하다고 안내를 받으셨나요? 난시, 근시 값도 중요하지만 각막 모양이나 두께 등 여러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적합한 수술이 확인 가능합니다. 일상 복귀가 빠른 수술보다는 눈 상태와 직업, 생활환경 등 복합적으로 판단이 되어야 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