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고1 코수술 가능할까요?
쿼카Yubvz
2023.04.23
07년 2월생 현재 고1 남학생입니다. 코가 매부리코가 많이 티나게 있고요 복코도 있어요 코가 얼굴에 비해 크기도 해요.. 그래서 그런지 중학교때 애들한테 마스크만 벗으면 코가 엄청 크다고 왜이렇게 크냐고 놀림받아서 고등학교와서 점심도 못먹겠고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요 외모에 관심이 없던 제게 코에 대한 좀 불만과 콤플렉스가 생겼어요.. 그래서 코 성형을 해보고 싶은데 너무 어리다고 20살 넘어서 하라고 하시는데, 진짜 코 성형을 너무 하고 싶고요 제 심정을 진짜 표현을 못할만큼 진짜 너무 스트레스를 매일 받아요.. 코 성형을 한다 해도 매부리는 안고쳐도 되고요 복코만이라도 코 크기만이라도 작아지고 싶고 이쁜코가 되고 싶어요.. 코 수술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디데이성형외과의원
2023.04.24
안녕하세요~ 현재 고1 이시면 조금만 더 참았다가 하세요~ 요새는 발육이 좋아서 사실 고1 정도면 클 만큼 컸다고 보이기도 하나 그래도 안전하게 고3이후로 수술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4.25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코수술은 만 16세가 지난 시점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까지는 골격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수술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성장하면서 골격이 자라 수술했던 시점과 다른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외모에 한창 예민할 나이이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을 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뼈를 건드리는 수술은 다 큰 성인이 받아도 힘든 수술입니다.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