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안녕ㅇㅇㅇㅇㄹ
2023.04.22
가슴수술 후 팔다리저림 증상이 생겼어요. 지금은 3주차이구요. 특히 누웠을 때 점점 더 심해지는데 차차 없어지려나요? 원장님께 여쭈어보니 해부학적으로는 설명하기 어렵다고 하시네요. 여태 이런 적이 없었는데 ㅠㅠ 혈액순환이 안된다는 건데 걱정되네요
의사 답변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4.22
안녕하세요. 연예인&인플루언서 전문 맞춤 지방흡입 아쥬르의원 한승엽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후 팔다리 저림으로 고민이시군요! 수면마취를 통한 수술 등을 받으셨을 때에는 전해질 혹은 호르몬 변화에 따른 자극으로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수술 후 1~2개월이 지나면서 호전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해당 증상으로 불편감이 많으시다면 수액치료 혹은 관련 약제를 처방받아서 복용하시면 더 빠르게 좋아지실 것으로 보입니다^^

38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엠디외과의원
2024.05.08
안녕하세요. 엠디외과 이상달 원장입니다. 초반에 붕대를 감아두면 붕대로 가슴을 압박하니까 팔이 저리다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런데 다리가 저린 건 관계가 없는데 안 움직여서 그럴 수도 있겠는데요?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팔다리를 좀 많이 움직여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