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앞트임복원과 첫코성형
tikva
2023.04.21
제가 중학교때엄마따라 동네성형외과갔다가 앞트임은 양쪽 4mm씩이나 해놨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미간이 딱 적당하게되어서 여태껏 낮은코를 못세우고있었는데요 🥺😭😭 원래 코세우고싶었는데 미간넓이때문에 못세웠거든요ㅠㅠ 앞트임복원으로 3mm씩 양쪽을 막으면 그만큼 코를 세울수 있다고 생각해도 되는건가요? 아니면 피부가 그만큼 사용되서 더 코를 못세우게 되는건가요? 앞트임 복원 수술이 잘 이해가 안되서요.. 제가 생각할때는 3mm씩 막으면 코를 3mm씩 세워도 이상해 보이지 않을것 같은데... 저는 원래 앞트임 복원을 하려고 하는 이유가 코를 세우고 싶어서 하는건데 제가 수술을 잘못 이해하는걸까요? 자세한 설명 부탁드려요 ㅠㅠㅠ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4.22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입니다. 문의주신 상황에서 꼭 앞트임 복원을 하지 않아도 괜찮을 경우가 더 많습니다. 코를 높히는것에 비례해서 꼭 피부가 당겨지는 것은 아니니 앞트임 복원을 3mm 한다고 코를 3mm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하시지 않는것이 맞습니다. 물론 정확한 상담은 피부의 탄력도와 미간사이의 넓이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4.23
앞트임을 복원을 하는 게 맞긴 합니다. 콧등의 미간부위를 보형물로 세우고자 한다면요. 그런데 앞트임은 너무 막지는 마시고 2mm정도만 막아도 너무 높은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보통은 괜찮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