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냥이mJPn2

2023.04.21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저는 자연쌍커풀 있는 눈이구요. 겹주름이 생겼는데 정도로 따지면 절반정도 진행됐어요. 오른쪽눈이 더 심하구요. 꺼진 눈이에요. 상담 다녀봤는데 비절개 추천하신 원장님들은 풀릴 가능성 있지만 첫수술이라 흉터 내기 아쉽고, 잘되면 안 풀릴수도 있으니 해보자는 의견이셨구요.+지방이식도 권유받기도 했어요. 절개의 경우는 비절개하면 풀릴 가능성 높으니 절개해서 겹주름 풀고 지방을 끌어내려야 근본적인 해결책이 된다고 하셨어요. 절개를 더 많이 추천받긴했는데 첫 수술이라 과교정은 피하고 싶은데 뭐가 맞을까요? 너무 고민이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제눈/ 원하는 눈 이미지에용!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4.21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 입니다. 사진상으로 볼때 겹주름 쌍꺼풀이 있고 눈두덩이에 지방이 부족한 꺼진 눈입니다. 이런경우 비절개쌍꺼풀 및 눈매교정으로 수술하시는 것보다는 절개법으로 수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뜨는 힘이 부족(특히 오른쪽)하기 때문에 절개법으로 쌍꺼풀 및 눈매교정을 하면서 눈위의 지방을 아래쪽으로 재배치 해주면 추가적인 지방이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절개법이라고 하더라도 회복기간이 약간 더 길뿐 흉터는 회복후에 크게 보이지 않으며 근본적인 눈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방법이기 때문에 오히려 재수술의 확률은 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김진태
김진태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빌리프성형외과의원

2023.04.21

답변

안녕하세요 제이티 성형외과 김진태 원장입니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상담 다녀온 병원의 두가지 방법 모두 해결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환자분의 성향이나 원하시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수술 방법이 결정이 될 것 같습니다. 겹주름이 강하게 잡히는 돌출안의 눈을 가지신 분의 경우 쌍꺼풀 라인이 잘 접히지 않아 잘 풀리는 특징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엄밀히 말씀드리면 비절개법보다는 절개법이 쌍꺼풀이 덜 풀리면서 겹주름이 다시 생기지 않게 강하게 고정하는 수술 방법입니다. 다만 환자분께서 절개가 부담이 되신다면 비절개의 방향을 시도해보고 나중에 만에하나 풀리게 되면 절개로 재수술을 하시는게 마음이 편하실 겁니다. 반대로 풀려서 재수술하는게 너무 싫으시다면 처음부터 절개로 수술을 받으시는게 맞겠습니다. 환자분의 사진만 보고 정확하게 진단하기는 어렵겠지만 말씀하신대로 보다 명확한 쌍꺼풀을 절개든 비절개로 잡아서 겹주름을 제거해야 하며 눈 위 꺼짐을 지방재배치 혹은 지방이식을 통해 볼륨을 채우는 수술을 필요할 것으로 사료 됩니다. 답변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