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떤 시술이 저에게 괜찮을까요?
하율ri
2023.04.19
20키로 체중 감량 후 윗가슴이 사라지고 가슴도 아랫쪽으로 쳐져 있습니다 20대 중후반이구요 ㅜㅜ 가슴수술은 아무래도 수술티가 나는것 같아서 지방이식으로 생각 중인데 지방이식만으로도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을까요? 지금 75B 정도 인데 풀C 정도는 어려우려나요? 생착 확률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4.19
가슴처짐정도가 어느정도인지 정확한 진찰과 상담이 필요로 될 것입니다. 과도한 체중 감량후 가슴처짐은 매우 흔한 상황으로 생각보다는 심하게 처짐으로싸 가슴거상수술이 필요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이식의 경우는 최대한 키우더라도 1컵 반이상 키우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보통은 1컵정도 커질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우리 신체에서 얼굴부위의 지방이 가장 생착률이 높으며 50%정도이며 가슴은 그것보다 더 생착룰이 더 떨어집니다. 보형물을 넣는게 좋을 지 아니면 지방이식을 할지 그리고 거상수술을 해야 될 지 여부를 잘 진단하고 판단하는 과정이 필요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38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엠디외과의원
2023.05.01
확실한 교정을 원하시면 가슴확대술을 추천드립니다. 가슴확대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지방이식도 가능하나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윗가슴이 꺼지고 처진 가슴이라면 지방이식만으로는 교정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경미한 처짐이라면 보형물의 삽입만으로 교정이 가능하지만, 처짐이 심하다면 가슴확대술+거상술을 함께 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은 티가 난다고 오해를 하고 계신데, 최근에는 보형물의 퀄리티가 아주 좋아졌고 수술방법도 발전하여 과거에 흔히 말하는 밥그릇 모양으로 부자연스럽게 수술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흉터관리만 잘 받는다면 모양이나 촉감 모두 티 안나게 수술이 가능합니다. 간혹 흉곽의 모양, 피부의 두께 등에 따라 초반에는 수술한 티가 날 수도 있으나, 이는 직접 봐야 진단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