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매몰

이다다인

2023.04.15


제가 쌍꺼풀 라인만 있고 무쌍이여서 쌍액 하고 다니는데 한 3개월정도 하다가 여름방학에 쌍수 하랴는데 방학이 20일밖에 안되서 그런데 개학하면 티 많이 날까요??퓨

의사 답변

유하현
유하현
12년차 전문의

2023.04.17

답변

안녕하세요. 제이티성형외과 유하현입니다. 짧은 방학기간 동안 붓기빼고 개학원하신다면 너무 높지 않은 라인을 비절개 방법으로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사람마다 붓기빠지는 기간에는 차이가 있지만 절개로 진행할 경우 티가 안나기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눈마다 알맞은 수술 방법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수술법은 병원 방문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정재훈
정재훈
12년차 전문의

2023.04.17

답변

안녕하세요 이다다인님!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입니다. 쌍커풀 수술 후 붓기에 대해 문의를 주셨는데요. 수술 후 붓기는 수술방법 (매몰/절개, 라인 높이 등), 수술 후 관리 미흡여부, 개인마다 체질 차이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2주 정도까지 큰 붓기가 빠지고 1달 이후부터 잔 붓기가 빠지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환자분들께서 2주에서 4주 사이에 잔존한 잔붓기로 스트레스를 호소하시기 때문에 수술 후 3주 째에 남들이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완전히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기를 기대하신다면 실망감이 크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일의 텀을 두고 수술을 하실지 여부에 대해 결정하시기 위해서는 이다다인님의 기대치를 어느정도로 설정하시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쌍액을 자주 사용하시는 경우 쌍커풀 피부의 늘어짐을 유발하실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잦은 사용은 자제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드리고, 저의 답변이 이다다인님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상 마크 MARQ 성형외과 원장 정재훈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