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L자 실리콘..코 재수술

이뽀지구시포ㅜㅠ

2023.04.12


제가 지방 개인병원에서 8년전 코수술을 햇는데 요즘 알아보니 L자 실리콘인것같아요 지금 그곳은 없어져서 확인을 못해요 저는 그때도 콧대 코끝 원했는데 실리콘만으로 다 올릴수 있다하셔서 했었는데 엘 자 인것같아요. 지금 부작용 없어보이지만 엘자는 부작용이 다를 보형물에 비해 잘 나타나나요? 저도 제거 해야할까요? 어떤 유튜브에서 엘자 실리콘은 의사가 편한것이지, 환자에게는 정말 좋지 않은, 코끝을 뚫고 나올수있는 재료라 하지 않는것이 좋다하던데 급 불안해져요. 겨울에 코가 시렵고 빨개지기는 하는데 그거 말고 별다른 문제 없이 지내고 있는데 빠른 제거 및 시술이 답인가요?

의사 답변

백인수
백인수
25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가넷성형외과의원

2023.04.13

답변

안녕하세요 가넷성형외과입니다. 요즘은 거의 대부분 콧대와 코끝을 나누어서 수술하며 콧대쪽에만 실리콘을 넣는 방식으로 수술하지만 과거에는 L자 실리콘을 사용하여 수술하는 병원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L자 실리콘을 이용해 코성형을 했다고 해서 무조건 제거해야 하는것은 아니니 너무 불안해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랜기간 L자 실리콘을 가지고 잘 유지되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코끝이 빨갛게 변한다던지 코끝에 뾰루지 같은것이 생긴다던지 콧대가 붓는다던지 하는 증상이 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4.13

답변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굳이 제거하지 않아도 괜찮답니다. 뭐든지 문제가 발생했을 때나 미용적으로 부족할때 고민을 하면 될 것입니다. 일단은 맘 편하게 잘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