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후 이소티논 복용해도 되나요?
llaluv
2023.04.07
코 수술 한지 한달 반정도 경과했는데 피부문제로 피부과 약 이소티논을 먹어야 할 상황입니다. 이소티논을 먹으면 상처치유가 느리고 염증반응이 올수있다고해서 지금 먹어도 될런지 고민입니다. 큰 붓기는 많이 가라앉았으나 코 끝이 아직 뭉뚝하게 흉살이 좀 있는거같아서 혹시 이소티논 먹으면 이 부분 회복이 느려질까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더웨이성형외과의원
2023.04.07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코수술한지 한달 반 경과 하셨으면 이소티논 드셔도 괜찮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질문자님의 현재 회복 상태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에 수술받으셨던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끝이 뭉뚝하게 흉살이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아마 수술하고나서 2주부터 약 3개월까지 흉터 조직이 성숙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 동안은 흉터 조직이 튼튼해지기 위해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다보니 울퉁불퉁하게 느껴지거나 딱딱하게 수축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성숙과정을 마치게 되면 서서히 흉터조직이 부드럽게 풀리게 됩니다. 염증 등의 문제가 없다면 상처회복 자체는 이미 다 마쳤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0년차 전문의
경기 남양주
아쥬르의원
2023.04.08
이소티논에 의해 염증반응이 심해지거나 회복이 늦어질 가능성이 높진 않으나 적절한 소염제와 같이 처방을 받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