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후 염증 소견

1222335

2023.04.06


안녕하세요. 코 수술 후 두달차에 콧대 부음이 있어 가까운 병원 내방하여 항생제 이틀 처방을 받았습니다. 코수술한 병원에서도 사진만 보시고 염증같으니 가까운 병원에서 항생제 처방 받으라고 하였습니다. 콧대 전체가 부은 것이 아니라 콧대 앞+콧대 옆 부분이 엄지손톱만하게 불룩튀어나온 상태였는데요, 하루 지나니 괜찮아졌습니다. 만졌을 때 통증도 없었고 괜찮았는데 물렁거리지 않고 딱딱한 붓기였습니다. 병원에서 직접 보지도 않고 사진만 봤는데, 혹시 이러한 현상도 염증이라고 보아야될까요?

의사 답변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4.06

답변

수술 2개월 후 간혹 살짝 붓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다만, 병원에 내원 가능하다면 항상 직접 진료하고 코 안도 진료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다행히 좋아지셨다고 하니, 좀 더 지켜볼 수 있으나, 만약 재발 시에는 수술 병원에 내원 하여 진료 보실 것을 권유합니다.

김정기
김정기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3.04.07

답변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코수술 시 보형물을 사용하셨을까요? 만약 보형물을 사용하셨다면 염증의 초기단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컨디션이 저하되었을때 일시적으로 콧대쪽이 부웠다가 수일내에 가라앉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지금은 증상이 많이 좋아지신거 같은데, 평상시 무리하거나 담배를 많이 피신다면 조금 생활 패턴을 조절하시는 것이 좋구요. 지속적으로 붓는 횟수가 늘어난다면 수술하신 병원에 찾아가 보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