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상안검 수술 앞트임 부작용
냥이N6Cwc
2023.04.06
8년전쯤 눈매교정인가 했다가 짝눈되서 실패하고 50대 조반인데 오른쪽 눈꺼플이 처지기 시작해서 상안검수술받은지 3주됬어요 병원서 앞트임도 같이하라고 권해서 했는데 완전 잘못된것같아요 붓기가빠질수록 눈이 찌그러져보이고 안쪽살이 많이 튀어나와있어요 ㅠ 눈물도 많이나요 없던 콧잔등에 주름도 생겨요 시가이 지나도 돌아올것같진 않어요 어떻해해야될까요 잠도 못자요 도와주세요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4.06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을 개선해보려면 앞트임 복원 등의 재수술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눈과 관련된 재수술은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갖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6개월 뒤 진행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또한 해당 증상과 관련하여 수술 받은 병원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16년차 전문의
2023.04.07
안녕하세요! 이마는 링클! 링클성형외과 이마전문 대표원장 윤동현입니다. 상안검 후 눈이 잘 떠져서 이마를 덜 쓰게 되고 그로 인해 눈썹이 내려와 콧잔등은 오히려 살이 많아 보여 안쪽살이 튀어나와보이고, 쌍꺼풀라인이 찌그러져보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이마를 당겨줘야 해결되니 이마리프팅이나 거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눈물은 눈주변 순환이 개선되야 좋아지는데, 3주면 조금 더 경과를 보시면 좋아질 것 같습니다. 다만, 의사마다 의견차가 있으니 수술받으신 병원에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