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팔 지방흡입 후 겨드랑이 주름 고민

angelaa

2023.04.05


후기 사진 1

수술은 작년 10월에 했으니 이제 반년정도 지났어요 근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주름이 너무 심해서 수술했던 병원 외래를 봤는데 빵빵한 풍선에서 바람이 빠지면 쭈글해지는 원리와 같다면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시고... 원하시면 후관리로 엔더플러스랑 카복시를 4회 넣어주신다고 해서 최근에 받았어요 근데도 변화를 못느끼겠더라구요; 뭔가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닌거같고 다른 관리를 받아야할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병원측에도 이 부분을 문제삼을 수 있을까요? 사진이 그나마 덜한데 실제론 더 심해요 ㅠㅠ 두달뒤 결혼식 앞둔 예비신부인데 스트레스입니다....

의사 답변

윤동현
윤동현
16년차 전문의

2023.04.07

답변

안녕하세요! 이마는 링클! 링클성형외과 이마전문 대표원장 윤동현입니다. 지방흡입량이 많았다면 피부가 쪼그라들진 않기 때문에 병원에서 말씀하신대로 바람빠진 것 같은 효과로 주름이 생깁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를 잘라내는 것인데, 그렇다고 모든 주름이 펴지는 것은 아니라 권장드리진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김혜리
김혜리
10년차

서울 강남역

다시온의원

2023.06.14

답변

실제로 다이어트를 급격히 하면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지방이 조금씩 제거가 되는 경우에는 피부의 탄력이 손실도를 최소화 시킬 수 있지만 한번에 훅 빠져나가는 경우 탄력이 그마만큼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지방흡입을 한 경우 탄력을 잃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상 이미 탄력이 많이 떨어져버린 경우 이를 완전히 되돌릴 방법은 없지만, 지금부터라도 고주파, 초음파 라프팅등을 꾸준히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