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로 재수술 3번째 했는데도 한쪽이 계속 풀려서 스트레스 받아요
꼬밍000
2023.04.05
절개로 쌍수 했는데 한쪽 풀리는곳만 계속 풀려요 ( 완전절개로 했는데도 ㅠ ) 한쪽이 계속 풀리니 재수술만 3번째이고 각 다른 병원에서 했는데도 7개월 정도 되면 이상하게 다 풀리더라구요 1. 계속 풀리는 눈은 재수술을 해도 풀리나요 ? ( 계속 풀린다면 돈 투자하고 싶지않고 그냥 살려구요 ㅠ ) 2. 사진상으로는 속쌍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인아웃이에요 , 아예 양쪽 다 속쌍으로 라인을 얇게 재수술 한다면 안 풀릴까요 ? 3. 재수술을 했고 , 각자 다른 병원에서 수술 했는데도 풀리는건 제 눈에 이상이 있는건가요 ? 4. 작은눈은 상관없는데 계속 풀려서 이게 더 스트레스에요 ( 저 눈은 차라리 속쌍이 어울릴까요 ?
의사 답변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4.06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1. 계속해서 풀리는 눈이라면, 라인 고정을 세게 하는 방식으로 재수술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라인을 낮춰서 수술한다고 해도 쌍꺼풀은 풀릴 수 있습니다. 3. 눈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눈 뜨는 힘이 좌우가 많이 달라 한 쪽만 풀리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상으로는 원인이 전부 파악이 불가하여, 자세한 상담은 원하시는 병원에서 의료진과 나눠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 누호의 노출이 충분하고, 눈이 가로로 긴 편이시기에 아웃라인도 인라인도 모두 다 잘 어울리실 것 같습니다.

16년차 전문의
2023.04.07
안녕하세요! 이마는 링클! 링클성형외과 이마전문 대표원장 윤동현입니다. 재수술 시 이전수술로 발생한 흉살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쌍꺼풀 유착을 방해해서 안잡힐 수 있습니다. 흉살로 인한 문제라면 해당 부분을 개선해 쌍꺼풀이 잘 잡힐 수 있습니다. 다만, 의사마다 의견차가 있으니 수술받으신 병원에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