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로 재수술 3번째 했는데도 한쪽이 계속 풀려서 스트레스 받아요

꼬밍000

2023.04.05


후기 사진 1

절개로 쌍수 했는데 한쪽 풀리는곳만 계속 풀려요 ( 완전절개로 했는데도 ㅠ ) 한쪽이 계속 풀리니 재수술만 3번째이고 각 다른 병원에서 했는데도 7개월 정도 되면 이상하게 다 풀리더라구요 1. 계속 풀리는 눈은 재수술을 해도 풀리나요 ? ( 계속 풀린다면 돈 투자하고 싶지않고 그냥 살려구요 ㅠ ) 2. 사진상으로는 속쌍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 인아웃이에요 , 아예 양쪽 다 속쌍으로 라인을 얇게 재수술 한다면 안 풀릴까요 ? 3. 재수술을 했고 , 각자 다른 병원에서 수술 했는데도 풀리는건 제 눈에 이상이 있는건가요 ? 4. 작은눈은 상관없는데 계속 풀려서 이게 더 스트레스에요 ( 저 눈은 차라리 속쌍이 어울릴까요 ?

의사 답변

장철호
장철호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4.06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장철호입니다. 1. 계속해서 풀리는 눈이라면, 라인 고정을 세게 하는 방식으로 재수술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라인을 낮춰서 수술한다고 해도 쌍꺼풀은 풀릴 수 있습니다. 3. 눈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눈 뜨는 힘이 좌우가 많이 달라 한 쪽만 풀리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상으로는 원인이 전부 파악이 불가하여, 자세한 상담은 원하시는 병원에서 의료진과 나눠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 누호의 노출이 충분하고, 눈이 가로로 긴 편이시기에 아웃라인도 인라인도 모두 다 잘 어울리실 것 같습니다.

윤동현
윤동현
16년차 전문의

2023.04.07

답변

안녕하세요! 이마는 링클! 링클성형외과 이마전문 대표원장 윤동현입니다. 재수술 시 이전수술로 발생한 흉살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쌍꺼풀 유착을 방해해서 안잡힐 수 있습니다. 흉살로 인한 문제라면 해당 부분을 개선해 쌍꺼풀이 잘 잡힐 수 있습니다. 다만, 의사마다 의견차가 있으니 수술받으신 병원에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댓글

(2)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