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알로아이
2023.04.05
안녕하세요 코 수술한지 이틀뒤면 한달차 입니다. 일단 코 염증 전조증상이 나타나자마자 병원으로 달려가 염증약 일주일치분 링거 주사를 맞았습니다 저는 3주차에 음주 두번 한번은 간술 한번은 과음 사건발달 = 4주차에 과음 한번 이 과음이 문제였습니다 감정에 복받쳐 싸우고 울다가 악쓰고 콧물이 코에 이빠이 차서 압이 찬거같았습니다 나름 살살 풀었을까 싶은데 한쪽 한쪽 조심스럽게 풀지 않고 팽하니 풀었던 거 같아요 그 다음 날 아침 코가 미간을 보아하니 전반적으로 부은거 같아 얼음찜질 잘 해줬구요 저녁에 출근할때 보아하니 붓기는 잘 빠져주고 본 모양으로 돌아 왔어요 문제는 저녁 늦게쯤 새벽12시에 퇴근을 해도 코끝이 근질근질 하면서 계속 얼음찜질을 했고 집에와서 세안 후 코끝이 약간 붉으스름 하더라구요 문제없이 매운카레를 먹었습니다 매운카레 식사 후 매웠는데 얼굴에 열감이 코로 다 갔더라구요 혹여나 문제가 생길까 다시 얼음찜질을 했습니다 코끝이 신경을 회복하듯이 끝이 근질근질 움직이는 느낌이였어요 거울을 보니 전반적으로 많이 부은거 같아 잠 한숨 제대로 못자고 부산을 가서 치료를 받았고 신기한게 아침에 붓기가 갈아 앉았습니다 빨간것도 없어지고 병원에서는 외관상 문제가 없어 지켜보자 했습니다 <목요일 저녁 +새벽 -금요일 코 염증전조증상 발생>❌️ <금요일 아침 병원 링거 항생제 저녁 벚꽃 보고 집에 온 후 취침 준비 얼음찜질 - 약기운 때문인지 코가 빨갛고 많이 붓기 시작했음>❌️ <토요일 - 아침에 전반적으로 붓기빠지고 빨간거 없어짐 오후 시술 코가 땡기고 압박감이 들고 코 점막이 매우 건조해 갈라진 느낌 병원과 통화 후 약국에서 부종약 면역력 약 챙겨 먹으니 괜찮아짐 (코 때문에 컨디션 안좋았음) 오후에 한번 부어서 그런가 저녁+새벽 붓기없이 잘 잤고 코 상태 양호했음 ⭕️ <일요일 - 약간 코끝 부으면서 사알짝 빨갛게 올라왔지만 양호한편⭕️ <월요일 - 전반적으로 매우 양호한편 ⭕️ 붓기 빨감 없음 <화요일 - 순간 코가 간지러워 나도 모르게 나온 재채기를 겁나 쎄개 해버린 바람에 코가 찡했음 몇번 잔 재채기 계속함 -저녁에 코 살짝 또 근질근질 실리콘 왼쪽 부위 손톱에 긁힌 자국마냥 공기가 들어간것처럼 하얗게 긁힌것처럼 올라옴 + 푸르스름 멍? 코는 간지러웠지만 붓기 없었음 얼음찜질 함 얼음찜질하니 코 간지러우면서 또 붓기시작 사알짝 빨개짐 붓기는 심하지 않는 편 또 시작 내 주치의 말 : 코를 팽하니 풀면 압이 가해지고 공기가 들어가나? 뭐가 뜬다고 함 이때까지 코가 땡기고 압박은 코가 뜬게 가라앉는 현상이라고 함 구축은 없다 함 부을때만 빨갛게 올라오고 또 가라앉음 통증 전혀 없고 외관상 문제 없음 내 의문 얼음찜질이 붓지 않았을때도 코 데미지 덜 내게 할라고 수시로 해주면 좋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더 붓게 하는 것인가? 너무 차가워서 혈관 수축? 근데 왜 부어? 코를 이용해 코재채기나 콧물 팽하니 풀면 주치의 말대로 뭔가 붓고 빨갛고 일시적으로 일어 날 수 있는 일인가 전반적으로 점점 좋아졌는데 코재채기로 약간 부엇지만 같은 현상이 일어나 불안함... 휴 ^^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