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시술 후 지속되는 통증, 정상인가요?

알로아이

2023.04.05


안녕하세요 저는 코 수술한지 이틀뒤면 한달 차 에요 3주차부터 술을 먹었구요 먹으면 안됐었는데 3주차에 1번은 간단한 술 2번은 과음 4주차에 1번은 과음... <목요일> 4주차에 1번 먹은게 건이 되었네요... 술에 취해 악쓰고 울고 하다가 코에 압이 차버린거 같아요 그러다가 울었고 코를 휑 풀었는데 나름 살살 푼다는 거 풀었을때 킁 하는게 힘이 쎘나봐요.. 그 담날에 전반적으로 코 전체가 부은게 보여서 미간을 보고 확인하고 얼음찜질했어요 시간이 지나니 확연히 보이게 가라앉는 게 보였고 저녁에 원래 제 코 모양대로 출근했어요 그런데 1. <목요일>코 끝이 신경이 돌아오는 것처럼 코끝이 간질간질 하더니 혹시나 데미지를 입은거 같아 얼음찜질을 계속 해주었어요. 2.<목 새벽12시->금요일>집에와서 코끝이 사알짝 붉으스름 했구요 매운카레를 먹었더니 매웠는가 열이 볼이랑 코쪽으로 쏠려서 코 중심으로 빨개졌어요 - 물론 또 얼음찜질 자기 전까지 했습니다. 3.<금요일>코 빨갛게 붓는거 같아 그날 잠 한 숨 제대로 못자고 병원 내원에서 주사<링거>맞고 항생제 일주일치 받았습니다 -그 날 병원갔다와서 오후에 붓기도 없이 괜찮다가 저녁에 벚꽃보고 집에 왔는데 약기운 때문인지 코가 빨갛게 부었구요 <꼭 얼음찜질하고 나면 더 간질간질 더 붓는거 같았어요 압박감도 들고 후에 아침에 일어났더니 괜찮아졌어요> 4.<토요일>오전에 붓기 괜찮고 메이크업 후 오후 출근 일하고 있는데 코가 땡기면서 아프지는 않은데 점막도 건조해서 숨 쉴때마다 코가 헐은 느낌? 갈라진 느낌이였구요 압박? 땅김이? 심해서 힘들었어요 약국에 부종약과 면역력을 챙겨 먹으니 금방 갈아 앉고 좋아졌어요 <저녁 +새벽에 붓기도 없고 양호했어요🍀> 5.<일요일> 약간 코끝 붓고 땡기는 감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양호했어요 🍀 6<월요일>

의사 답변

차명규
차명규
2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워너비성형외과의원

2023.04.07

답변

안녕하세요. 워너비성형외과 전문의 차명규입니다. 염증 증상으로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셨다면, 병원에 방문하시어 담당의에게 진료 받아 보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